앗! 진짜 진돗개 백구 출연

전체 3막6장으로 구성된 이공연은 섬에서 육지로 팔려간 진돗개가 옛주인을 찾아서 다시 돌아온 실제 있었든 얘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가족뮤지컬이다.

작품의 주제는 사랑과 우정이며 동물과 인간과의 교감을 통해 서로가 마음을 읽을 수 있고 행동할 수 있다는데 착안하여 진도군의 후원을 받아 돌아온 "백구"의 손자인 아기진도개 "백구"를 오랜 제작기간 끝에 무대에 올린다.

내용상으로 많은 부분을 어린이 정서에 초점을 맞추었고 부모님의 이해를 도와 성장하는 자녀들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지침이 될 수 있도록 교훈적인 내용도 담고 있다.

극(劇)중 이어지는 20여곡의 창작음악과 노래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등장하는 인물 또한 개성있는 창작인물로 극중 무리없이 골고루 배치하여 드라마에 신중을 기했다.

특히 이 공연엔 춤의 진수라 할 수 있는 탶댄스가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째즈와 북이 합세하여 가히 가족뮤지컬의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돗개 "백구"의 앙징스런 연기가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작은 섬에서 외롭게 살아가는 두 남매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얘기는 보는 이의 가슴을 저미게 한다.

하지만 주인공 솔이와 팔려간 "백구"가 서로의 사랑과 우정을 잊지못해 함박눈이 내리는 추운 겨울날 재회의 기쁨을 나누게 되는데...............



프롤로그 : 아기진돗개 "백구"탄생
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평화로운 섬 조도.
하얀 눈이 소복히 내리는 추운 겨울날 천사님의 축복을 받으며 아기진도개가 태어난다.


제1막1장: 솔이네 집
주인아저씨의 자전거에 실려 시장으로 팔려가던 강아지 한 마리가 궤짝에서 떨어져 눈밭에서 길을 잃습니다. 마침 오빠 동이와 동네 친구들과 눈싸움을 하던 솔이의 눈에 띄어 집으로 오게 됩니다. 하지만 강아지 주인이 솔이네 집에 나타나서 잃어버린 강아지를 데려갈려고 합니다. 그 때 솔이는 강아지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떼를 씁니다.
곁에 있던 성실한 어부이자 인자한 아버지는 떼를 쓰는 솔이에게 그 강아지를 사주기로 약속합니다. 이렇게 만난 강아지는 "백구"라고 이름지어집니다.
동이, 솔이 남매와 함께 하는 아기진돗개 백구의 생활은 그야말로 한폭의 풍경화처럼 평화로웠습니다.


제1막2장: 팔려가는 백구
꿈같은 시간들이 지나고 아버지는 솔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아지 값을 지불하기 위해 고기를 잡으러 바다로 나갑니다.
그러나 그 날따라 장대같은 비가 쏟아지고 기다리던 아버지는 영영 돌아오지 못합니다. 폭풍과 험한 파도가 아버지를 바다속으로 휘말아가 버린 것입니다.
이제 소년 가장이 된 동이는 어려운 가정을 돌보느라 일을 해야 하고 어린 솔이를 돌보는 것은 오빠 동이와 백구의 몫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투견사 일행이 조도를 찾아오면서 또다른 불행이 예고됩니다.
백구의 옛 주인으로부터 얘기를 들은 투견사는 백구의 충성심과 용맹성에 욕심을 내고, 몸이 약한 솔이의 병원비 문제로 걱정하던 동이에게 솔이의 치료비를 미끼로 백구를 팔 것을 강요합니다.
갈등하던 동이는 동생 솔이를 위해 백구를 떠나 보내기로 결심합니다.


제2막1장: 투견장
투견장으로 팔려온 백구
조련사의 지도로 많은 연습견들과 혹독한 훈련을 받게 된다.
거기서 백구는 투견챔피언 블랙과 아빠 진돗개 돌개, 그리고 연습견들을 만나게 된다. 경기가 있는 날, 아빠 진돗개 돌개는 블랙과 결투를 하게 되고 경기는 결국 블랙의 승리로 끝이 난다.
이때 백구가 나타나서 쓰러진 아빠를 부축하고 대신 블랙과 치열한 한판의 경기를 벌이게 된다. 하지만 백구는 블랙과의 적수가 되지 못해 쉽게 쓰러진다.
이 광경을 본 아빠 진돗개 돌개는 아기진도개 백구에게 일어나라고 외치지만 안타깝게도 백구는 일어나지 못하고 신음을 한다.
그때 어디선가 솔이의 목소리가 들린다.
다시 의식을 찾은 백구는 힘겹게 일어나서 블랙과 결투를 벌이지만 몇 번을 쓰러지고 마침내 솔이에게 다시 돌아가야 한다는 굳은 신념으로 블랙과 대항하여 결국 백구의 승리로 경기가 끝난다.
뒤에서 이를 보고 있던 조련사는 백구의 끈질긴 승부근성에 탄복하여 흡족한 얼굴로 다가와서 백구가 도망치지 못하도록 쇠사슬로 묶어두고 연습견들을 데리고 유유히 퇴장한다. 무대에 쓰러진 블랙과 쇠사슬에 묶인 백구만 남게된다.
마음착한 백구는 쓰러진 블랙을 다시 일으켜주고 블랙 또한 이곳 투견생활에 환멸을 느껴 온 터라 백구를 탈출시키기로 결심하고 목에 걸린 백구의 쇠사살을 풀어준다. 고마워하는 백구에게 블랙은 집으로 돌아가라고 권유하고 둘은 아쉬운 작별 인사를 한다. 블랙의 도움으로 투견장에서 무사히 빠져나온 백구는 다시 솔이에게 돌아가기 위한 힘든 여정이 시작된다.




제3막1장: 돌아온 백구
한편 백구의 고향 진도에서는 동이와 솔이가 팔려간 백구를 잊지못해 매일같이 진도대교 앞에 나와 백구를 기달리며 서로의 마음을 달랜다.
그러던 어느날 마을 사람들의 질책에도 마다않고 동이와 솔이는 백구를 기달리다가 지쳐서 그만 잠이든다.
그 사이 진도대교의 가로등이 하나 둘 불이 켜지고 하늘에선 눈이 내리며 천사님이 나타난다. 천사님은 착한 이들에게 백구와 재회할 수 있도록 기쁨을 주고 사라진다. 잠이 깬 솔이는 눈이 오는 것을 보고 오빠 동이를 깨우며 뭔가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을 기대하며 즐거워 한다.




제3막2장: 휘날레
이 때 멀리서 백구의 달려오는 모습이 보이고 동이와 솔이는 기쁨을 감추지 못한채 백구를 맞이하러 달려간다.
이들의 극적인 만남에 모두들 놀라워하며 화려하게 축제분위기가 무러익어가는 가운데 하얀마음 백구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끝]